자주하는질문(FAQ)

학습

Q 13-Q 로그인이 안되거나 동영상이 안나오는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되나요??
A

13-A 특정 쿠키 삭제 후 재부팅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.

 

> 로드에듀 사이트 주소 오른쪽 자물쇠 모양 클릭

 

> 목록중에 쿠키 클릭 > 로드에듀 사이트 클릭 후 차단하기 

 

> 삭제 후 완료 누르고 컴퓨터 재부팅하기

Q 12-Q 교육도중 퇴사자가 발생했는데, 어떻게해야되나요?
A

12-A help@roadedu.co.kr 교육원 메일로 퇴사자분 회원정보를 보내주시거나,

02-6433-6080으로 문의주시면 제외 가능합니다. 

Q 11-Q 신규입사자가 발생했습니다. 교육을 진행해야되나요?
A

11-A 네 맞습니다. 신규입사자분도 동일하게 교육을 진행해주셔야합니다.

help@roadedu.co.kr 교육원 메일로 신규입사자분 회원정보를 보내주시거나,

02-6433-6080으로 문의주시면 등록 가능합니다.

** 신규입사자분은 기존등록인원과는 다른 교육기간이 설정되어서 교육을 진행하게됩니다. **

 ​ 

Q 10-Q 교육기간(30일)내 다 못들었을 시 교육기간 연장이 가능할까요?
A

10-A 각 교육 과목 별 교육기간 및 연장 안내 드리겠습니다.

 

(직무교육)AI로 변화되는 미래 - 인공지능을 모르면 바보가 된다. 과목은 공단에 교육기간이 신고가 되는 교육이기 때문에 교육기간 연장이 불가능하며, 최종 미수료자분들은 재수강 사유서를 제출하여 교육기간을 새롭게 설정하고 처음부터 다시 수강을 부탁드립니다.

 

(의무교육)산업안전보건교육 및 그 외 법정의무교육은 교육기간 연장이 가능하오니 02-6433-60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 

Q 9-Q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...비밀번호 찾기는 어떻게 하죠?
A

9-A 비밀번호 찾는 2가지 방법 안내드립니다.

로그인 화면 오른쪽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아이디, 이름, 휴대폰번호 입력 후 임시비밀번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교육지원팀 02-6433-6080으로 전화주시면 최초 비밀번호인 111111*로 초기화 해드립니다. 

Q 8-Q 진도율이 80%, 99%에서 몇 번을 다시 들어도 100%가 되지 않습니다. 해결방법이 있나요?
A

8-A 각각 상황에 따라서 해결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.

 

80%에서 안올라가는 경우

특정 페이지 최소 시간이 책정이 안된 경우로

1페이지 10, 2페이지 10, 3페이지 10....마지막페이지까지 10초씩만 동영상을 틀고 다음페이지로 넘겨주신 뒤 마지막페이지에서 오른쪽 파란색 학습종료 버튼 눌러주시면 진도율이 100%로 바뀌게 됩니다.

 

99%에서 안올라가는 경우

페이지 최소 시간 충족이 안된 경우로(1~10분 학습)

각 차시 당 동영상을 최소 15분 이상 틀어놔주셔야지 진도율이 100%로 바뀌게 됩니다. 

Q 7-Q OTP 인증 방법(1일 1회)이 궁금해요.
A

7-A 아래와 같은 순서로 OTP 인증 부탁드리겠습니다!

 

> 오른쪽 상단 파란색 OTP 호출 버튼 클릭

 

> 클라우드 OTP 등록 버튼 클릭

 

> 화면에 뜨는 OTP 번호 6자리를 왼쪽하단에 입력(제한시간 60)

Q 6-Q 본인인증 시 인증문자도 입력했는데, 자꾸 본인이 아니라고 뜹니다. 어떻게 해야하나요?
A

6-A 실제 학습자 회원 정보 (핸드폰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)와 교육원에 등록된 학습자 회원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이므로 02-6433-6080으로 문의주시면 해결 도와드리겠습니다.

Q 5-Q 수료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?
A

5-A 수료증 출력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.

 

개별 수료증 -> 학습기간이 끝나고, 재응시 기간이 끝난 후 마이페이지 > 학습종료된 수업에서 수료증 출력 가능합니다.

 

기관 수료증 -> 회원등록정보 엑셀파일 2번째 시트에서 안내드린 기업담당자 아이디로 관리자 모드 로그인 후 수강생관리 > 기간검색 > 년도선택 > 월선택 > 학습과목 선택 > 화면 중앙 검색 클릭 > 화면 오른쪽 기관수료증과 훈련생 명단 출력 가능합니다. 

Q 4-Q 재수강 / 재응시에 대한 기준과 필요서류가 궁금해요.
A

4-A 재수강 / 재응시에 대한 기준과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.

재수강은 진도율 80%미만, 80%이상이지만 최종평가 응시를 안했을 경우 재수강입니다.(처음부터 다시 학습) * 필요서류는 재수강 사유서입니다.

 

재응시는 진도율 80% 이상, 최종평가 응시 후 총점이 60점 미만일 경우 재응시입니다.(최종평가만 다시 응시) * 필요 서류는 없습니다.

 ​ 

Q 3-Q 교육기간이 남아있는데 시험불합격이면 바로 재응시가 가능한가요? 아니면 재응시 기간까지 기다려야하나요?
A

3-A 교육기간중에는 시험 재응시가 불가능합니다. 교육기간이 다 끝난 후 주어지는 7일간의 재응시 기간에만 가능합니다.

Q 2-Q 동영상을 다 들었는데 시험불합격일시 어떻게 해야하나요?
A

2-A 각 교육별 시험 재응시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~!

 

(직무교육)AI로 변화되는 미래 - 인공지능을 모르면 바보가된다.

-> 교육기간이 끝난 다음날부터 7일간 자동으로 재응시가 가능합니다.

(8/30까지 교육기간이면 8/31부터 7일간)

 

* 재응시 기간이 끝나면 마이페이지 -> 학습종료된 수업에서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.

 

(의무교육)산업안전보건교육

-> 교육기간이 끝난 다음날부터 7일간 자동으로 재응시가 가능합니다.

(8/30까지 교육기간이면 8/31부터 7일간)

 

* 재응시 기간이 끝나면 마이페이지 -> 학습종료된 수업에서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.

 

(의무교육)그 외 성희롱예방교육, 개인정보보호교육,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-> 시험이 없는 과목입니다. 

Q 1-Q 교육기간과 수료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A

1-A 교육기간은 개강일로부터 30일입니다.

ex) 7/31~8/30, 9/1~9/30

 

1-A 각 교육별 수료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.

(직무교육)AI로 변화되는 미래 - 인공지능을 모르면 바보가된다.

-> 동영상 19차시 이상 학습(각 차시 진도율100%)

중간진행단계평가(10%), 최종평가(80%) 총점 60점 이상시 수료

 

(의무교육)산업안전보건교육 - 사무직

-> 동영상 3차시까지 학습(각 차시 진도율100%)

중간진행단계평가(10%), 최종평가(90%) 총점 60점 이상 시 수료

과제는 없습니다.

 

(의무교육)산업안전보건교육 - 현장직

-> 동영상 6차시까지 학습(각 차시 진도율100%)

중간진행단계평가(10%), 최종평가(90%) 총점 60점 이상 시 수료

과제는 없습니다.

 

(의무교육)그 외 성희롱예방교육, 개인정보보호교육,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

-> 동영상 1차시 학습완료(각 차시 진도율100%) 시 수료

시험, 과제는 없습니다. 

Q 본인인증 문자가 오지 않았습니다.
A

 

등록된 휴대전화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휴대전화번호 및 스팸문자함에도 인증문자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

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Q 강의를 먼저 들어볼 수 있나요?
A

사이트 상단의 교육과정을 클릭하시면 과정마다 맛보기 강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.

Q 시험은 언제 볼 수 있나요?
A

인터넷원격교육 강의를 80% 이상 학습 후 시험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.

Q 학습 진도가 더 진행되지 않을 경우
A

​하루동안 학습할 숭 있는 강의수는 1일 8강까지로 제한이 있습니다. 

Q 기관수료증 및 교육생 명단 출력(기업담당자만 해당)
A

안내해드린 기업 담당자 페이지 로그인 후 수강생 관리 클릭

 

화면 상단 기간 검색에서 

 

년도 선택 -> 해당 교육 시작 연도 선택

 

월 선택 -> 해당 교육 시작 월 선택

 

학습 시작일 선택 -> 각 교육의 해당 교육 기수 선택 후

 

화면 중간 검색 버튼 클릭

 

화면 오른쪽 중간 기관수료증 및 교육생 명단 출력 가능

 

추가 문의 사항은 02-6433-6080으로 연락 바랍니다.

Q 강의를 다 들었는데 수료증 출력이 안됩니다.
A

수료증 출력은 학습 기간이 종료된 이후부터 출력 가능합니다.

 

21.03.31까지 학습 기간일 경우 -> 21.04.01부터 수료증 출력 가능

 

로그인 후 화면 상단 마이페이지 -> 내 강의실 -> 학습 종료된 수업에서 출력 가능

Q 휴대폰 인증이 안되는 경우
A

1. 본의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(다른 명의 휴대폰)
   ->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 

2. 등록된 휴대폰 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
   -> 사이트 오른쪽 상단 회원정보 > 나의정보 > 휴대폰번호 변경 > 본인인증 진행 > 변경 완료

 

3. 등록된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 

   -> 고객지원센터(02-6433-6080)로 문의하여 이름 변경 신청부탁드립니다.

 

Q 학습 진행시, Loding 화면이 나오거나 진도 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
A

학습 진행시, Loding 화면이 나오거나 진도 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 호환성 보기 설정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.


1. Internet Explorer 실행
2. (주)로드에듀 교육원 홈페이지 실행
3. 왼쪽 상단에 [도구] 클릭 (단축키 ALT + X)
4. [호환성 보기 설정] 클릭
5. roadedu.co.kr [추가] 클릭
6.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사이트에 roadedu.co.kr 확인 후 [닫기] 클릭

 

 

< Internet Explorer에서 진도 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>

 

1. Chrome(구글 크롬 브라우저) 실행

2. (주)로드에듀 교육원 홈페이지 실행

3. 로그인 후 수강 진행


위 방법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02-6433-608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감사합니다. ​

 

Q 나의 학습현황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.
A

로그인 후 사이트 상단의 마이페이지또는 내강의실에서 학습진도 및 학습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Q 강의를 먼저 들어볼 수 있나요?
A사이트 상단의 교육과정안내를 클릭하시면 과정마다 맛보기 강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.

 

Q 수료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.
A

과정마다 점수 반영의 비율이 다르니, 수강하고자 하는 과정의 수료기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